본문 바로가기

Flim

이누도 잇신, 나와 다른 자들에 대한 평등한 시선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하반신을 쓸 수 없는 조제와 비장애인 츠네오와의 사랑. 미안하단 이유로 사랑의 감정이 사라져버린 연인의 곁을 지키지 않는다. 그래서 진짜 사랑이었다고 생각한다. 연민과 동정심이 아니었다고, 진짜 사랑이었다고. 그래서 헤어진거라고. 사랑 했었기때문에 사랑의 감정이 식어 헤어진 것이다. 연민과 동정심으로 만났다면 아마 책임감과 의무감때문에 그렇게 헤어지지는 못했을 것이다.

 

 

 

 

메종 드 히미코
게이라는 이유로 어머니를 버린 아버지를 증오하면서 사는 사오리. 어느날 아버지의 연인 하루히코가 찾아와 아버지가 운영하던 게이들을 위한 실버타운에 와서 일을 돕기를 원한다. 아버지에 대한 증오와 게이에 대한 편견들이 사람들과의 따뜻한 관계 속에서 회복되어간다. 그들 또한 우리와 같은 감정을 가지고 사는 사람일뿐더러, 더 진솔하며 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간다. 이성애자가 정상이고 동성애자가 비정상이라는 인식도 결국 사회적 합의에 불과하다.

 

 

 

 

 

 

금발의 초원
노인 도우미로 일하는 18세 소녀와 자신이 20대인 줄 착각하고 살아가는 80세 치매 노인. 80세 노인은 18세 소녀를 사랑하게된다. 그리고 그 소녀도 노인에게 알 수 없는 감정을 느끼고 결혼을 약속하게 된다.

 

 

 

 

 

구구는 고양이다.
15년을 함께한 고양이 사비와 헤어진 후 실의에 빠져 작업을 하지 못하는 40대중반 노처녀 만화가 아사코. 그리고 아사코의 만화를 보고 감동을 받아 어시스턴트가 된 나오미. 둘다 예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사랑에는 미숙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