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im

에일리언: 로물루스 관람 전 시리즈 줄거리 요약

반응형
 
에이리언: 로물루스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리즈 <에이리언>. 리들리 스콧 제작 · <맨 인 더 다크> 페데 알바레즈 감독의 숨 막히는 서바이벌 스릴러로 돌아오다! 2142년, 부모 세대가 맞닥뜨렸던 암울한 미래를 피하려는 청년들이 더 나은 삶을 찾기 위해 식민지를 떠날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버려진 우주 기지 ‘로물루스’에 도착한 이들은 악몽과도 같은 에이리언의 무자비한 공격에 쫓기기 시작한다. 그 누구도 그들의 절규를 들을 수 없는 우주 한가운데, 생존을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여야 하는데... 폐쇄된 공간에서 펼쳐지는 압도적인 공포를 느껴라!
평점
-
감독
페드 알바레즈
출연
케일리 스패니, 데이비드 존슨, 아치 르노, 이사벨라 머세드, 스파이크 펀, 에일린 우

에일리언 시리즈의 세계관과 주요 설정을 이해하면 새 영화 '에일리언: 로물루스'를 더 깊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시리즈의 1편과 2편 사이에 위치하며, 242년경을 배경으로 합니다.

 

주요 설정

 

에일리언 (제노모프)

 

- 완벽한 생물체로 여겨지는 무시무시한 외계 생명체

- 강력한 힘, 산성 피, 뛰어난 지능을 지님

- 인간을 숙주로 삼아 탄생하는 생명 주기를 가짐

- '페이스허거'가 인간에 달라붙어 '체스트버스터'를 몸 안에 심음

- 인간의 가슴을 뚫고 나와 성체로 성장

인조인간

 

- 인간보다 똑똑하고 강력한 존재

- 상황에 따라 인간에게 위협적이거나 도움이 될 수 있음

- 1편의 '애쉬'는 배신자 역할, 2편의 '비숍'은 인간을 돕는 역할

 

웨이랜드-유타니 회사

 

- 거대 기업으로, 이윤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는 냉혈한 조직

- 외계 생명체를 이용해 이익을 얻으려 함

- 인조인간 제작 및 우주 탐사의 배후

 

시리즈 줄거리 요약

 

1(222년 경)

- 화물선 '노스트로모'호 승무원들이 미지의 행성에서 신호 포착

- 외계 우주선 발견 및 에일리언과 조우

- 에일리언의 공격으로 대부분의 승무원 사망

- 주인공 리플리가 겨우 탈출, 에일리언 제거

 
에이리언
우주 화물선 노스트로모호(The Nostromo). 외계에서 귀중한 광물과 자원을 나르는 이 거대한 우주선에는 승무원 7명이 탑승해있으며, 광석 2000만톤의 화물을 싣고 지구로 귀환 중이다. 인공 동면을 취하고 있던 대원들은 서서히 프로그램된 컴퓨터에 의해 잠에서 깨어난다. 탑승자 중에는 2등 항해사인 엘렌 리플리(Ellen Ripley: 시고니 위버 분)도 있다. 혹성 LA-426 옆을 지날 때, 지적 생명체의 것으로 보이는 발신파를 포착한다. 이에 그녀는 승무원들을 깨우고 혹성 탐사를 위해 3명의 승무원을 급파한다. 이 이상한 발신원은 정체 불명의 거대한 우주선이었으며, 이미 오래전에 파괴되어 썩고 있있다. 그리고, 탑승했던 거대한 몸집의 승무원들은 모두 미이라로 변해 있었다. 사고 원인을 찾기 위해 좀 더 안으로 들어간 조사반은 계란 모양의 이상한 물체를 여럿 발견하고 궁금증을 갖는다. 그러던 중 케인이 갑작스러운 공격을 받고 실신한다. 이 궁금증을 풀기 위하여 실험을 하던 케인은 물체에 충격을 가하고 그 순간 물체에서 작은 생물이 튀어나와 마스크를 녹이고 케인의 얼굴에 철썩 달라 붙는다. 이 때부터 탐사선 승무원들과 괴생물체간의 싸움이 벌어지는데...
평점
8.8 (1987.10.01 개봉)
감독
리들리 스콧
출연
시고니 위버, 톰 스커릿, 베로니카 카트라이트, 해리 딘 스탠튼, 존 허트, 이안 홀름, 야펫 코토, 볼라지 바데조, 헬렌 호튼, 에디 파웰

2(279)

- 리플리가 57년 만에 구조됨

- 에일리언 출현 행성에 식민지가 건설되었으나 연락 두절

- 리플리와 해병대가 행성 탐사

- 대규모 에일리언과 전투, 행성 폭발로 종료

 
에이리언 2
천신만고 끝에 캡슐에 잠들어 있던 전편의 유일한 생존자 리플리는 57년간 우주공간을 떠돌다 우주구조선으로 흘러들어 극적으로 구출된다. 에이리언에 대한 악몽으로 시달리는 리플리는 회사로부터 당시 로스트로모호가 착륙한 미정체 혹성 LV-426(아체론)과 화물선을 폭발한 것에 대해 추궁당한다. 원시 생물의 존재를 부정하는 생물 학자들은 인간의 몸 속에서 잉태되어 태어나는 염산 혈액을 가진 에이리언 이야기를 아무도 믿지 않는다. 더구나 20년 전부터 혹성에 우주 기술자와 가족을 보내 대기처리 장치의 개발을 시작하고 있었다. 그런데, 혹성과 연락이 두절되자, 리플리는 고문의 자격으로 우주 해병대와 함께 동행해 달라는 부탁을 받게 된다. 이윽고 혹성의 대기권에 도착, 우주선으로부터 셔틀선을 타고 혹성으로 내려와 특수장갑차 APC를 타고 건물 수색을 하게 된다. 이윽고 들이닥치는 에이리언 무리와 대결을 벌이게 되나 자만심에 차 있던 대원들은 하나 둘씩 처참히 죽어간다. 그러다 실험실에서 이주민의 마지막 생존자인 뉴트라는 12살 가량의 여자 아이를 발견하게 되는데...
평점
9.0 (1986.12.24 개봉)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시고니 위버, 캐리 헨, 마이클 빈, 랜스 헨릭슨, 볼 라이저, 빌 팩스톤, 윌리엄 호프, 제네트 골드스테인, 알 매튜스, 마크 롤스톤, 리코 로스, 콜레트 힐러, 다니엘 캐시, 신시아 데일 스콧, 폴 맥스웰, 알란 폴론스키, 제이 베네딕

 

 

 

 

 

 

'에일리언: 로물루스' 관람 포인트

1. 에일리언의 생태와 위험성: 완벽한 포식자로서의 특성, 인간을 숙주로 삼는 생명 주기, 지능적인 사냥 방식에 주목하세요.

 

2. 인조인간의 양면성: 인간을 돕는 존재일 수도, 위협이 될 수도 있는 인조인간의 역할에 주목하세요.

 

3. 기업의 냉혹함: 웨이랜드-유타니 회사의 이익 추구가 어떻게 인간 캐릭터들의 생존을 위협하는지 살펴보세요.

 

4. 독특한 대사 설정: 번역하기 어려운 특별한 대사 설정이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관심 있게 보세요.

 

5. 시리즈 연결성: 1편과 2편 사이의 이야기이지만, 독립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작품들을 보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에일리언 시리즈의 핵심 요소인 무시무시한 외계 생명체, 불확실한 인조인간, 그리고 냉혹한 기업의 존재가 만들어내는 긴장감과 공포를 이해하면서 영화를 감상하면 더욱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영화는 시리즈의 세계관을 알지 못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이러한 배경 지식은 영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